Home 성과관리 효과성분석

효과성분석

2016 충북대학교 '대학만족도' 분석연구 표지이미지
2016 충북대학교
'대학만족도' 분석연구

2016 충북대학교 '학생생활ㆍ교육경험 실태 조사' 분석연구 표지이미지
2016 충북대학교
'학생생활ㆍ교육경험 실태 조사' 분석연구

2016 충북대학교 교육혁신연구원  CQI 분석연구 (교양 및 교직) 표지이미지
2016 충북대학교 교육혁신연구원
CQI 분석연구 (교양 및 교직)

2016 충북대학교 교육혁신연구원  CQI 분석연구 (인문계열) 표지이미지
2016 충북대학교 교육혁신연구원
CQI 분석연구 (인문계열)

2016 충북대학교 교육혁신연구원 CQI 분석연구 (자연계열) 표지이미지
2016 충북대학교 교육혁신연구원
CQI 분석연구 (자연계열)

2015 충북대학교 학생생활ㆍ교육경험 실태 분석 표지이미지
2015 충북대학교
학생생활ㆍ교육경험 실태 분석

2015<br />CQI 분석 표지이미지
2015 CQI 분석

2014 충북대학교 학생생활·교육경험 실태조사 표지이미지
2014 충북대학교
학생생활·교육경험 실태조사

2014 학부전공교육 효과성 분석 표지이미지
2014 학부전공교육
효과성 분석

 

충북대학교 학생생활·교육경험 실태조사

충북대학교에서 자체 개발한 만족도 조사 도구를 사용하여 2010년부터 매년 충북대 재학생들 대상으로 만족도 분석을 함으로써 충북대학교 학생들의 교육경험이나 학습 성과와 관련된 데이터의 기초자료가 될 것이며, 향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데이터 축적을 통해 우리대학 학생들이 경험하는 교육과정(Process)을 보여주는 지표로 사용될 것이다.

1. 조사일정: 매년 1회 실시
2. 조사대상: 충북 대학교 전체 재학생
3. 조사내용: 대학생활 전반, 교수학습 활동, 진로 및 취업, 대학 만족도
4. 조사방법: 웹정보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설문조사


학부전공교육 효과성분석

1. 연구내용
객관적인 데이터에 기반 한 전공교육 인증제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전공교육자체인증 참여 학과로부터 강의계획서 및 수업개선품질보고서(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 CQI)를 수집·분석함으로써 전공교육 인증제가 우리대학의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에 관한 연구이다. 또한 대학의 내·외부에서 수집 가능한 데이터에 기초해서 전공교육인증제의 효과를 분석하는 연구이다.

2. 연구방법
전공교육자체인증 참여 학과들로부터 수집된 CQI보고서를 수집·분석하고 연구결과의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한 전문가 협의회를 개최한다.